3차원 입체 수학시스템…평가와 상담 서비스도

㈜두산동아 동아큐브수학은 ‘3차원 입체수학시스템’을 내세운 수학과목 단계별 교재다.‘3차원 입체수학시스템’이란 교재로 공부하고, 인터넷으로 평가받고, 상담 받는 시스템으로, 2002년 첫 출간 당시 문제풀이 위주의 수학 문제집 시장에서 평가와 상담이라는 차별화된 인터넷 서비스를 도입해 주목을 받았다.

동아큐브수학은 ‘기본’ ‘원리’ ‘실력’ ‘심화’ 4단계 교재로 구성되어 학습자가 손쉽게 학습 목적에 따라 알맞은 교재를 선택할 수 있다.

동아큐브수학 ‘기본’은 수학적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특히 학부모와 학생 모두 동화책을 읽는 것처럼 문장을 읽다 보면 수학적 원리를 알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방식의 학습 내용 정리를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동아큐브수학 ‘원리’는 교과서를 중심으로, 동아큐브수학 ‘실력’은 수학적 개념을 충분히 이해한 뒤 문제 해결력에 초점을 맞춰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 실력 교재 해답부분엔 문제를 분석한 해설을 수록해 다른 수학 문제집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이는 문제에서 구하는 것, 주어진 조건, 해결방법을 찾아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심화’ 교재는 한 단원의 문제를 유형별로 분류한 고난도 문제집이다. 이는 교내 수학경시대회 대비 등에 알맞은 수준이다.

동아큐브수학 기본, 원리, 실력에선 학생의 실력을 확인하고,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문제은행 CD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터넷(www.dongakid.com)을 통해 수준별 입체학습시스템을 지원한다. CMC(큐브입체수학연구소) 서비스를 도입해 수학 선생님들의 동영상 강의와 수학과 관련된 각종 온라인 평가, 학습상담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학부모들을 위해선 교무실 메뉴를 별도로 운영해 효과적인 학습 관리와 학습 자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