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에서 대입 논술까지 단계별 학습서

㈜한우리 열린교육은 고등학생을 위한 ‘논술 스펙트럼’을 출시하며 고교 독서논술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생각하는 나무’에서부터 중학생 대상의 ‘소크라테스 1·2·3’, 고등학생 대상의 ‘논술 스펙트럼’까지 국내에서 유일하게 초등부에서 고등부까지 단계별 종합 독서논술 프로그램을 구축하게 됐다.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논술 스펙트럼’은 기존의 고교 독서논술 프로그램에 새로운 논술 경향에 맞춘 ‘소수정예’ 프로그램이다. 특히 ACS시스템을 적용해 논리적·비판적 사고력을 키워 서술형 내신평가와 대입 논술을 함께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ACS시스템은 분석적 이해(Analytical understanding), 비판적 평가(Critical evaluation), 종합적 논변(Synthetic argumentation)의 고등 사고능력을 세 가지 학습 방법과 연계한 체계적인 독서-토론-논술 프로그램이다.

한우리 열린교육은 93년부터 한우리 독서논술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회원들의 독해력, 표현력, 사고력이 자연스럽게 향상될 수 있도록 주안점을 두고 있다. 현재 전국 350여 개의 독서논술클럽을 갖고 있으며 3500여 명의 독서지도사가 초·중등부는 매주 1∼2회 90∼120분, 고등부는 150∼180분 정도 독서논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문의 3636-999, www.hanuribook.com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