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자료로 창의력·사고력 훈련 지도

‘대한민국 대표논술’을 내세우는 박학천 논술교실은 문제분석 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선진국형 독서, 논술, 토론 중심의 논술 전문학원이다. 지식정보사회가 요구하는 창의력,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데 기반을 두고 있다.

박학천 논술교실은 학생들에게 ‘전문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문가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호기심을 갖고, 능동적으로 읽을 수 있는 양질의 자료와 다양한 접근 방법을 시도할 수 있는 질문들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창의력 사고훈련과 발상훈련을 할 수 있도록 역점을 뒀다.

박학천 논술교실의 특징은 무조건 읽히기보다 읽고 싶게 만드는 독서교육, 강요하는 글쓰기가 아니라 쓸거리를 제공하고 생각하는 법을 가르치는 논술교육이라는 점이다. 이와 함께 스스로 질문거리를 찾고 비판적 사고력과 자기 표현력을 기르는 토론교육을 통해 자연스럽게 종합적인 사고능력을 키울 수 있게 한다.

전국 1000개 가맹점을 돌파한 박학천 논술교실은 새로운 논술경향에 대비한 교재 출간, 중학논술모의고사 등으로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다.

2008년 통합논술에 대비한 ‘박학천 중학논술 1318’을 새롭게 출간했다. 교과별로 다양한 원리적 지식과 문제들을 제시해 서술형 시험과 수행평가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교재는 초급, 중급, 고급 3단계로 각 단계는 6호까지 구성되어 있다. 각 호는 본교재와 워크북으로 이뤄져 있고, 2개월 동안 학습할 수 있는 분량이다. 이 교재는 박학천 논술교실 교육원에서만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지난해에 이어 전국 박학천 중학논술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국내 주요 대학에서 실시 중인 논술시험과 새롭게 도입될 통합교과형 유형을 접목한 자료 제시형 문제가 출시돼 중학생의 종합적 논술능력을 평가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접수는 3월 20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www.ketest.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문의 02-588-1020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