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여성 대상…리더십 등 3개 분야

미국의 ‘애니타 보그 연구소(The Anita Borg Institu te)’는 기술 개발을 통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여성을 선정해 수여하는 ‘여성 비전상(Wo men of Vision Aw ards)’ 시상식을 10월 18일 캘리포니아의 새너제이에서 개최한다.
수상분야는 특별하고 중요한 신기술을 개발한 여성에게 주는 ‘개혁(Innovation)상’, 사회와 공동체에 영향을 주는 의미 있는 기술을 개발한 여성에게 주는 ‘사회적 영향(Social Impact)상’, 기술개발 및 기술산업 분야를 이끈 여성에게 주는 ‘리더십(Leadership)상’ 등 세 분야이다.
애니타 보그 연구소는 2003년 뇌종양으로 투병하다 54세로 세상을 떠난 실리콘밸리 ‘IT대모’ 애니타 보그를 기리기 위해 2004년 설립됐다.
애니타 보그는 94년 여성 중심의 정보기술(IT) 관련 기술콘퍼런스 ‘그레이스 후퍼 셀러브레이션’ 창설을 주도하고, 97년 여성과학기술협회(IWT)를 설립했다. 그는 IT산업에서 여성의 영향력을 증대하고 세계 여성의 삶에 끼치는 기술의 긍정적인 면을 부각하기 위한 연구에 힘을 쏟았다. 그의 뜻을 기려 연구소 역시 여성들의 참여가 낮은 기술 분야에서 여성들의 주장과 아이디어, 영감 등이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발판을 제공하고 기술 지향적 지도자로 이끄는 노력을 하고 있다.

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