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5계명

요즘 젊은 세대의 노후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미래를 불안해하는 것은 당연하다. 우리나라 남자의 평균 기대 수명이 74세, 여성은 82세라고 한다. 현재 33세의 남성이 58세를 정년퇴직 시기로 잡으면 수입이 없는 노후는 16년. 여성의 경우 평균수명이 남성보다 길어 결국 25년 벌어서 26년을 살아야 한다는 계산이 나온다. 결국 장기적인 안목으로 노후를 대비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첫째, 2030, 노후보다 현재에 집중하라.
내집 마련, 자녀 양육에 중점을 둘 것. 하루라도 빨리 내 집을 마련하는 것이 노후를 준비하는 지름길이다. 집을 사면서 생긴 대출은 노후를 위해서라도 되도록 빨리 갚는 것이 현명하다. 
둘째, 노후 대비 연금은 수입의 10%를 넘기지 마라.
연금은 장기상품으로 노후 생활비 마련을 위해 가입하는 것이다. 최소의 비용으로 준비해 두면 급할 때 찾지 않고 오래 불입할 수 있어 노후 생활비 마련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중도에 찾게 되면 원금을 다 건지지 못하게 되므로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
셋째, 보험은 보장이 우선이지 노후 대비책은 아니다.
가끔 보험을 연금으로 전환할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이는 절대로 금물. 보험은 보험일 뿐, 연금으로 돌리면 그 만큼 노후에 받을 보험 혜택이 줄어든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넷째, 노후를 위한 상품에 연금만 있는 것은 아니다.
요즘 뜨고 있는 적립식 펀드의 경우 장기적으로 불입하는 경우 수익률이 안정적이면서 높게 나타난다. 적립식 펀드를 통해 장기적으로 노후 생활비 마련을 준비할 수 있다. 
다섯째, 노후를 위한 임대 수입도 고려해 보자.
적은 목돈으로 단독주택이나 소형 아파트를 구입하면 노후에 임대를 통한 생활비 마련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부동산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부동산의 경우 수입이 많을 때 목돈을 마련해 구입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