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을 꿈꾸는 주부들에게 자격증은 필수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숙명여대 평생교육원(www.open.sookmyung.ac.kr) 자격증 대비 강좌에 주부 수강생이 늘고 있다.
이들은 꼭 재취업이 아니더라도 모두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전문 지식을 쌓으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주부들의 자격증 열풍에 대해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자격증이 있다고 해서 100% 취업이 되는 것은 아니므로, 수강 전에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 자신에게 맞는 과목을 선택하라”고 충고한다. 
가장 인기가 높은 자격증 과정은  방과후아동지도사, 독서지도사, 한국몬테소리교육사, 베이비시터, 심리상담사, 화훼장식기능사, 태아교육지도사, 연극치료사(2급), 웨딩&선물포장, 코디네이터, 아로마테라피 등이다.(문의 02-710-9139∼41)
웰빙바람에 발맞춘 웰빙 관련 교육프로그램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천연 한방비누와 화장품 전문가과정, 향수전문가과정, 아로마테라피 DIY 강사양성과정, 생활과 한의학, 생활속 기 치료법, 요가, 건강기능식품 전문가과정 등이 바로 그것이다.  
‘천연 한방비누와 화장품 전문가과정’과‘아로마테라피 DIY 강사양성과정’은 수료 후 관련업계 취업, 혹은 창업이 가능하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가과정’은 모든 강의가 온라인 강좌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아동교육 관련 자격증과정, 여성의 창업 및 취업 관련 과정, 건강과정, 미용·피부관련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또 학점은행제(아동학전공, 피부미용학전공, 무용학전공)를 통해 수능시험 없이도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2학기 원서접수 마감은 8월 26일까지이다.(문의 02-710-9934, 9803)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