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WA, 아프리카 음식·예술품 경매 등 문화교류

아프리카 여성을 대변하는 공동체 MAWA(Minnesota African Women′s Association)는 6월 23일 본부인 미국 미네아폴리스에서 연례 자선 행사를 갖는다.

MAWA는 이번 행사를 미국 미네소타주의 미네아폴리스와 세인트폴 시민이 직접 아프리카 여성들을 후원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특히 이 자리는 아프리카 음식과 패션쇼, 전통 무용과 아프리카 예술품 및 공예품 경매 등 아프리카 문화를 나누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MAWA는 이번 행사가 아프리카인이 아닌 여성들도 함께 참여하여 이들의 활동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아프리카 문화를 즐기는 자리로 만들 계획이다.

MAWA의 자매단체인 AGILE(African Girls′ Initiative for Leadership and Empowerment)의 회원들도 참여하여 춤과 노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아프리카 부티크 프로그램은 MAWA를 위한 모금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가족과 친구, 직장 동료들과 함께 하는 만찬을 마련하고, 시민들은 직접 모금행사를 진행하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들이 아프리카 부티크를 열기 위해 필요한 아프리카 예술품들은 MAWA에서 제공한다.

MAWA가 제공하는 예술품에는 부르키나파소(Burkina Faso)와 케냐의 옷감, 마사이족의 보석, 줄루족의 바구니, 나이지리아의 부채와 그림, 세네갈의 인형과 지팡이가 포함돼 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