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서울여성 5월 2~27일 개최

~b2-2.jpg

재단법인 서울여성(상임이사 변도윤)이 5월 2일부터 27일까지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여성문화축제 '유쾌한 치맛바람-가족風'을 개최한다. 그동안 투기, 교육열 등 부정적 이미지로 비쳐왔던 여성들의 치맛바람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재해석해 보자는 축제다. 호주제 폐지, 저출산·고령화 문제 등으로 급격히 변화하는 사회구조 속에서 여성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조망해 보는 자리기도 하다. 또 여성의 문화와 역할을 통해 가족문화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자 하는 바람도 담았다.

이번 축제는'즐거운 우리가족' '왁자지껄 별별가족' '새롭게 쓰는 우리 가족' 등 3개의 주제별 전시관으로 구성된다. 최정현의 '반쪽이의 육아일기', 홍승우의 '비빔툰'과 같은 가족의 모습을 담은 만화작품들과 다양한 가족 소재의 사진, 설치작품 등을 통해 현대 가족의 모습을 새롭게 조명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6일 오후 7시 30분 아트홀에서는 가수 김현철과 아버지들의 밴드 '파파밴드'가 함께 가사노동에 참여하는 아버지를 생각하는 음악콘서트 '아름다운 아버지의 Love is 보살핌'이 열리고 13일 오후 1시 30분 아트홀에서는 서울지역 소외계층 노인 300명을 초청, 효도공연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 밖에도 20일 오후 7시 30분 국제회의장에서는 박명숙 서울현대무용단이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를 선보이고 27일 오후 7시 30분 아트홀에서는 정신보건 전문의가 출연하는 연극 '부부 쿨하게 살기'가 공연된다.

문의 02-810-5045

www.seoulwomen

한정림 기자ubi@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