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6일 이화여대서

~a12-3.jpg

정명희 회장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가 주최하고 세계여성과학기술자네트워크(International Network of Women Engineers and Scientist·INWES)가 후원하는 제13회 세계여성과학기술인대회(13th International Conference of the Women Engineers and Scientists)가 8월 26일부터 29일까지 이화여대 포스코관에서 개최된다.

일본에 이어 아시아에서는 두 번째로, 한국에서는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여성 과학기술 인력 양성을 위해 각 지역 여성커리어센터, 와이즈지역센터 등과 협력해 대학생 뿐 아니라 일반 고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한국 현실에 맞게 준비된다.

이번 대회 의장을 맞고 있는 여성과학기술인회 정명희 회장은 “선진국 중심으로 개최되어온 세계여성과학기술인대회가 한국에서 개최되는 만큼 선진국과 후진국의 여성과학교류의 가교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64년 각국의 여성 과학기술인들이 미국 뉴욕에 모여 과학기술분야에서 여성의 참여를 확대하고 성적 평등을 이루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시작된 세계여성과학기술인대회는 세계 각국을 순회하며 3년마다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제12회 대회는 캐나다 오타와에서 개최되었다. 문의 02-3453-2937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