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 말리는 여자들

~a12-5.jpg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 위인전 '못 말리는 여자들' 시리즈는 작가 비키레온이 10년 동안 역사 속에 묻힌 여자들의 발자취를 추적해 쓴 책이다. 고대, 중세, 르네상스로 구분된 세 권의 책은 여자가 직업을 가질 수 없었던 사회에서 억압과 제약을 넘어 여왕부터 소매치기까지 다양한 직업을 가진 여자들을 다룬다. 독자들은 클레오 파트라, 잔 다르크, 수학자 히파티아부터 조선시대 시인 황진이까지 세계를 놀라게 한 여성위인들을 만날 수 있다.

비키레온 지음/꼬마이실/각9800원

미애와 루이 가족,

45일간의 아프리카 여행

~a12-6.jpg

이미 TV를 통해 많이 알려진 미애와 루이 가족의 아프리카 여행기가 '미애와 루이 가족, 45일간의 아프리카 여행'으로 출판됐다. 이 책은 가족이 스스로 개조한 고물버스를 타고 아프리카의 자연과 동물을 만나며 길 위에서 사랑을 배우는 이야기이다. 아프리카의 자연과 동물, 사람 사진과 진솔한 짧은 여행기가 담겨진 따뜻한 책이다.

미애와 루이가족 글·사진/자인/1만1000원

소리내어 읽고싶은 글

~a12-7.jpg

아나운서 이지연이 35년간 방송생활을 하면서 마음 속에 담아뒀던 아름다운 시와 문장들을 모아 '소리내어 읽고싶은 글'을 펴냈다. 저자는 “언어파괴가 심각한 청소년들이 아름다운 글을 낭독하고 암송하면서 언어를 정화하고 또 삶의 풍요를 갖게 하기 위해 책을 썼다”고 밝혔다. 시와 글 옆에는 이지연씨가 직접 쓴 감상이 곁들여져 글을 소리내어 읽는 데 도움이 된다.

이지연 지음/아름다운책/1만원

'여성, 녹색세상을 말하다'창간준비호

~a12-8.jpg

여성환경연대는 여성 환경운동 담론확산의 장이자 젠더 관점의 환경운동 실천 및 환경현안 대응을 위한 공론의 장이 될 무크지 '여성, 녹색세상을 말하다' 창간준비호를 발간했다. 창간준비호는 기획특집 '한국여성 환경운동의 전망과 과제'와 지역풀뿌리 여성들의 다양한 활동과 이슈가 되는 사례를 소개하는 '삶의 터전을 일구는 여성들' 등 총 5개 부분으로 구성되었다. 김정희 여성환경연대연구조사위원장, 김양희 한국여성개발원 선임연구원 등이 필자로 참여한 이번 창간준비호에 이어 2005년 말 창간호가 발간될 예정이다.

여성환경연대/1만원/구입문의 02-722-7944

!a12-9.jpg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