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금이의 궁중 요리 내가 만들어봐?

-대장금 테마파크, 설날맞아 궁중요리 체험이벤트 열어

~b2-4.jpg

문화방송은 설날을 맞아 사단법인 한국전통음식연구소와 함께 2월5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양주시 대장금 테마파크에서 전통음식 및 민속놀이축제를 개최한다.

드라마 대장금에 방송됐던 음식테마를 주제로 설날 궁중에서 먹던 음식인 찹쌀부꾸미 만들기 등 재미있는 음식 만들기 체험과 함께 떡메 치기도 해볼 수 있다.

또 설날 궁중에서 특별히 만들어 먹었던 궁중떡국과 임금의 영양식이던 궁중떡볶기 등을 판매한다. 특히 궁중떡국은 방앗간의 기계를 사용해 썬 떡이 아니라 일일이 손으로 썬 엽전 모양의 둥근 떡을 사용하고 방짜유기와 방짜수저를 사용해 옛날 궁중떡국을 최대한 재연했다.

설날인 9일(오후 2시, 4시)과 10일(오전 11시, 오후 2시, 4시)에는 수라간 대전마루에서 임금님 수라상이 옛모습 그대로 재연된다. 대장금 테마파크에서는 설날 이벤트에 이어서 2월 19∼20일 이틀간 정월대보름맞이 묵은나물밥축제도 연이어 개최한다.

문의: 02-789-3726

정동극장 세 번째 '아트 프런티어'이상은

-비틀어 보는 밸런타인데이 콘서트 '보헤미안의 사랑이야기'

~b2-5.jpg

정동극장 개관 10주년 기념 기획 아트프런티어 공연시리즈의 세 번째 주자로 이상은이 나선다. 그는 대중성과 예술성의 경계를 넘나들며 아시아의 정서를 잘 표현하는 음악가로 평가받고 있다.

2월 11일과 12일 양일간 열리는 이상은의 공연명은 '보헤미안의 사랑이야기'. 그녀의 노래제목이기도 한 '보헤미안'은 항상 새로운 음악을 찾아 방랑을 떠나는 이상은을 상징하는 단어다. 공교롭게도 공연이 열리는 11일과 12일은 밸런타인데이와 맞물려 있다.

그는 이번 아트프런티어 무대에서 “'비틀고 뒤집어보는 밸런타인데이 콘서트'를 보여주겠다”고 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현대 가요사 베스트 10에 드는 명반 '공무도하가'의 수록곡을 비롯해 'Asian Prescription' 'Endless Lay' '신비체험' 등 그녀의 최근 앨범 수록곡을 다양한 버전으로 들려줄 예정이다.

공연일시: 2월11~12일 오후 8시

관람료: S석 4만원 A석 3만5000원

문의: 정동극장 02-751-1500

한정림 기자ubi@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