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제 변경 명목 여성가족정책관으로…여성계 반발

경기도가 직제 변경을 명목으로 도의 여성정책 기구를 축소하려 해 지역 여성단체들의 비난을 사고 있다.

경기도는 1월 10일 경기도 도보에 “본청의 건설교통국을 건설교통국과 도시주택으로 분리하면서 본청과 제2청의 여성국의 명칭을 각각 여성가족정책국(3급)과 여성가족정책관(3급)으로 변경한다”는 내용의 입법 예고를 했다. 그러나 홈페이지에도 공고가 안 되고 관계 부서조차 안내를 해주지 않아 뒤늦게 이 사실을 접한 경기북부의 여성단체들은 이에 반발하며 여성국의 존치를 주장하고 있다.

이들 63개 여성단체는 27일 성명을 내고 “국과 관은 행정직제상으로나 역할 면에서 엄연한 차이가 있으며, 내용상으로는 개편인데 명칭의 변경이라는 말로 이 문제에 대한 본질을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에코젠더의 고서경 소장은 “31일 열리는 심의에서 개편안이 통과될 경우 지역의원들과 경기도 지사의 낙선운동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국은 행정청에 소속되어 의사 결정과 표시를 할 수 있는 보조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반면 관은 보조기관 가운데 정책의 기획, 연구, 조사 등 참모적 기능을 담당한다.

임인숙 기자isim123@

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