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 등 세계적 기관과 협력 교육

침구학, 기공 등 민족 건강요법도

~b5-2.jpg

숙명여대 평생교육원에는 전문화, 세계화에 부응하는 전문 직업인 양성을 위한 국제비서, 미술치료, 외식산업 경영컨설턴트 양성 과정 등 전문가 양성 과목이 다양하게 개설돼 있다.

'백년의 숙명, 천년의 빛!' 이라는 미래의 비전을 가지고 열린교육, 전문교육, 사회교육, 평생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숙명여대 평생교육원은 84년 설립된 국내 대표적 평생교육기관으로 20여년째 인재 재교육의 요람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숙명여대 평생교육원은 독특하고 다양한 강좌가 특징이다.

지난 94년에는 교육대학원 위탁 몬테소리교사 교육과정이 개설됐고, 2001년에는 취업과 자격 취득을 위한 대학평생교육협회 민간자격증 준비교육과정 개설, SMU-IT교육원을 열었다. 또한 2001년 10월 4일 세계 최고의 요리학교 꼬르동 블루와의 투자 협정을 통해 14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해서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를 2002년 9월 개교했다.

현재 10개 교육과정에서 150여개의 강좌를 개설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은 1·2학기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먼저 전문교육 과정은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요구하고 있는 전문화, 세계화에 부응하고 전문적인 직업 능력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국제비서, 정보비서, 미술치료, 언어치료, 놀이치료, 원예치료, 상담전문가, 영아보육전문교육, 프뢰벨가베교사교육, 파티&이벤트 플래너 전문가, 웨딩플래너전문가, 외식산업 경영컨설턴트 양성과정, 공동주택관리 전문가 등의 과목이 개설되어 있다.

자격증 준비 교육과정도 다양화·특화돼 있다. 아동미술심리지도사, 아동미술실기지도사, 특수아미술실기지도사, 방과후아동지도사, 독서지도사, 노인교육지도사, 심리상담사, 연극치료사, 웨딩&선물포장 코디네이터, 특수언어발달임상전문가, 화훼장식기능사, 컬러리스트, 태아교육지도사, 유통관리사 등의 과목이 있다.

유아교육론 외 30여 과목을 운영 하고 있으며 본 과정 수료 후 보육교사 3급 자격이 인정되는 보육교사양성과정도 인기다. 미용산업최고경영자과정 등 경영대학원 미용산업최고경영자 과정에도 많은 지원자가 몰린다.

이 밖에도 건강교육과정은 우리 민족의 고유한 민간요법인 동시에 민족의학인 침구학을 체계적인 프로그램에 의해 교육하는 과정으로 현재 침구교정요법(2년 과정), 건강&다이어트 기공, 요가 등이 개설 운영 중에 있으며, 박물관특설과정에서는 고유한 멋을 체험할 수 있는 자연의 빛깔 물들이기 등의 강의가 이뤄지고 있다.

특히 아동학, 피부 미용, 무용학 등 3개 전공은 고등학교 및 전문대학 졸업자가 정규대학교를 다니지 않아도 소정의 과목을 학습한 후 전문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를 실시해 인기다.

체계적인 학년제로 이루어져 담당 교수의 지도와 상담 및 교내 제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조득진 객원기자

chodj21@hanmail.net

◀문의 710-9139∼41,9934,9803

◀open.sookmyung.ac.kr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