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남양주시 진로교육 프로그램 벤치마킹 방문
평택시, 남양주시 진로교육 프로그램 벤치마킹 방문
  • 남양주=이정화 기자
  • 승인 2023.09.21 15:41
  • 수정 2023-09-2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주도학습 컨설턴트 플랫폼’ 관심
ⓒ남양주시
ⓒ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9일 평택시 공무원들과 함께 남양주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교육사업과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평택시는 남양주시에서 추진해 온‘자기주도학습 컨설턴트 플랫폼’사업을 에 관심을 갖고 집중적으로 살폈다.

시의 ‘자기주도학습 컨설턴트 플랫폼’사업은 청소년의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 및 진로 역량 개발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난해부터 △진로+자기주도학습 1:1코칭 △진로+온라인 1:1학습전략 더하기 △진로N자기주도학습 그룹코칭 △Jump up! 자기주도학습캠프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남양주시 이유미 미래교육과장은 “남양주시 교육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벤치마킹을 위해 먼 길 찾아와주신 평택시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좋은 정책을 상호 공유하며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진로 개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기획·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시는 올해부터 진로교육 전담팀을 개설하고, 진로교육 전문기관인 인재육성지원센터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수시정시 대입종합컨설팅’‘중학교 자유학년제 진로직업로드맵’등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