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공직생애주기 공직자 부패방지 교육 실시
구리시, 공직생애주기 공직자 부패방지 교육 실시
  • 구리=이정화 기자
  • 승인 2023.09.18 17:21
  • 수정 2023-09-1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민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은 지난 15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부패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구리시
박종민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은 지난 15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부패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구리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5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중앙행정심판위원회 위원장을 겸임하고 있는 국민권익위원회 박종민 부위원장을 초청해 부패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구리시 고위공직자, 신규임용·승진자, 구리도시공사, 구리농수산물공사 직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박종민 부위원장은 ‘부패방지 향상과 행정심판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청렴의 중요성과 청렴도 향상 필요성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주요 법령 △행정심판의 목적과 주요 대상 등 공직자가 갖춰야 할 청렴 의식과 함께 실무자의 실수로 국민의 권익이 침해당하는 사례를 소개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행정심판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정부패와 불성실한 행동의 위험성을 알고, 공직자 스스로 법규범을 준수하고 실천하는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구리시 모든 공직자가 청렴 의식과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 행정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시는 기관장을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