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16일 김남국 무소속 의원이 자신의 가상화폐 의혹에 “한동훈 검찰 작품”이라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김 의원이 몰래 코인하다 금융당국에 걸린 게 왜 제 작품이라고 하는지 참 궁금하다”고 직격했다.

한 장관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 출석길에 김 의원 주장과 관련한 질문을 듣고

“김 의원이 김어준 유튜브 같은 데 나와 계속 (코인 논란을) 제 작품이라고 이야기하는데 더불어민주당이 뭐만 있으면 저나 검찰 탓하는 것이 하루 이틀도 아니고 국민이 익숙해졌을 것 같긴 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아무리 억지로 연관성을 찾아봐도 김 의원이 국회서 저한테 질의할 때 코인하신 것 외에는 (나와 연관성이) 없는 것 같다”며 “그것 가지고 제 작품이라고 하는 건 무리한 일”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15일 유튜브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윤석열 정부의 실정을 이 이슈로 덮기 위해 의도적으로 흘린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하게 된다”며 “국가기관이나 수사기관이 보유한 정보를 얻어서 (최초) 기사를 쓴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또 김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개인의 민감한 금융정보와 수사정보를 언론에 흘린 것은 윤석열 라인의 ‘한동훈 검찰’ 작품이자 윤석열 실정을 덮으려는 아주 얄팍한 술수”라고 얘기했다.

한 장관의 발언은 김 의원이 지난해 5월 한 장관의 후보 시절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가상화폐를 거래했다는 의혹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