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으로 부당한 정치 공세에 끝까지 맞서 진실 밝힐 것”
여당 “송영길·윤관석·이성만 이어 꼬리자르기 탈당…대놓고 국민 우롱”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로 들어서고 있다. 이날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 의원은 자진 탈당을 선언했다. ⓒ뉴시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로 들어서고 있다. 이날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 의원은 자진 탈당을 선언했다. ⓒ뉴시스

거액의 가상 자산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자진 탈당을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오늘 사랑하는 민주당을 잠시 떠난다. 더이상 당과 당원 여러분께 부담을 드리는 것이 옳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중요한 시기에 당에 그 어떤 피해도 주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저는 앞으로 무소속 의원으로서 부당한 정치 공세에 끝까지 맞서 진실을 밝혀내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을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당원들께도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셨는데도 끝까지 함께 하지 못해 너무나 죄송하다”며 “지난 일주일 허위사실에 기반한 언론보도가 쏟아져 나왔다. 법적 책임을 철저히 묻고, 단호히 맞서겠다”고도 강조했다.

여당은 즉각 비판에 나섰다. 강민국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내고 “또다시 꼬리자르기 탈당”이라며 “얼마나 국민 알기를 우습게 알면 매번 이런 식의 꼼수로 위기를 모면하려 하는가”라고 밝혔다.

이어 “송영길 전 대표, 윤관석·이성만 의원에 이어 김남국 의원까지, 이쯤되면 민주당은 탈당이 면죄부 받는 ‘만능 치트키’라도 되는 줄 아는 모양”이라고 전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왜 신생 코인에 거액을 투자했냐’고 물었더니 ‘손해봤다’며 동문서답을 하더니, 이제는 의원직을 사퇴하라는 국민의 명령에 민주당 탈당이라는 뜬금포로 대답한다”며 “이는 대놓고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탈당하는 순간까지도 민주당에 대한 미안함만을 내비쳤을 뿐 국민께 진정으로 사과한다는 표현 하나, 의혹에 대해 소상히 밝히겠다는 진정성 한 줌 보이질 않았다”고 비판했다.

한편, 김 의원의 탈당으로 현재 당에서 진행 중인 윤리감찰단 및 진상조사단 조사는 중단될 것으로 보인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지난 12일 국회 상임위원회 활동 도중 가상자산 거래를 했다는 논란이 불거진 김 의원을 두고 윤리감찰단 감찰을 긴급 지시했다.

민주당은 당 차원의 진상조사단도 꾸려 최소 60억원어치 가상자산을 보유했다는 김 의원의 논란에 대해서도 조사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