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남부여성발전센터
ⓒ서울특별시남부여성발전센터

남부여성발전센터는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여성 미래 일자리 발굴과 확산을 위해 권역별 선도형 교육 훈련사업으로 ‘클라우드 기반 AI 융합 iOS개발자’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클라우드 기반 AI 융합 iOS개발자’ 과정은 SWIFT 언어를 활용한 iOS개발자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통해 개발 산출물을 서비스하고 운영 방법에 대해 프로젝트 활동 중심으로 진행하는 취업 연계형 직업교육훈련이다.

교육은 △iOS 프로그래밍(SWIFT, UIKit, SwiftUI, DataBase, Apple Watch용 앱 개발 △Django, 피그마) △클라우드·AI(Azure IaaS·PaaS, Azure 컨테이너, DevOps, Git·GiHub, 머신러닝) △프로젝트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생은 개발자로 취업을 희망하는 서울시 구직여성이 참여할 수 있다. 교육과 함께 취업을 위한 지원(개별 취업 컨설팅, IT기업 견학, 멘토링, 포트폴리오 제작, 코딩테스트‧기술 면접 대비 특강 등), 교육 특전(Mac OS, Windows 노트북 지원, 클라우드 서버 키‧교재 등)이 주어진다.

센터 관계자는 “남부여성발전센터는 여성 개발자를 2019년부터 배출하고 있으며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육과 취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아이폰 시장 확대에 따라 iOS 운영체계를 다룰 수 있는 개발자를 선호하는 채용 추세에 맞춰 iOS개발자를 배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남부여성발전센터(☏02-802-0922)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남부여성발전센터는 청년, 경력 단절 여성, 취업 취약계층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 직업 능력개발, 취업‧창업지원 전문기관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