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위원직 사퇴 기자회견 중 고개를 숙이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위원직 사퇴 기자회견 중 고개를 숙이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10일 당 윤리위원회 징계 결정을 앞두고 최고위원직에서 자진사퇴했다.

태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고위원직을 사퇴하려고 한다”며 “그동안의 모든 논란은 전적으로 저의 책임”이라고 밝혔다.

그는 “저의 부족함으로 최근 여러 논란을 만들어 국민과 당원들, 당과 윤석열 정부에 큰 누를 끼쳤다”며 “오늘 윤석열 정부 출범 1년을 맞아 저는 더 이상 당에 부담을 주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

이어 “저의 논란으로 당과 대통령실에 누가 된 점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이제부터 백의종군하며 계속 윤석열 정부와 우리 국민의힘의 성공을 위해 분골쇄신하겠다”고 말했다.

태 의원은 “제게 주어진 역사적 사명만을 생각하며 앞으로 뚜벅뚜벅 나아갈 것”이라며 “다시 한번 당과 대통령실에 누가 된 점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거듭 고개를 숙였다.

태 최고위원은 ‘제주 4·3은 북한 김일성 지시’라는 발언, 더불어민주당 돈 봉투 의혹 관련 ‘Junk(쓰레기) Money(돈) Sex(성) 민주당. 역시 JMS 민주당’이란 내용의 SNS 글 게시, 대통령실 공천 개입 논란을 부른 ‘녹취 유출 파문’ 등으로 윤리위에 회부돼 징계 심사가 진행 중이다.

한편 당 윤리위는 이날 오후 6시 회의를 열고 태영호·김재원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수위를 결정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