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진흥원, 소규모 해외한식당협의체 모집
한식진흥원, 소규모 해외한식당협의체 모집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3.05.10 15:55
  • 수정 2023-05-1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식세계화 위한 소규모 해외한식당 네트워크 지원
ⓒ한식진흥원
ⓒ한식진흥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2023년 소규모 해외한식당협의체 지원사업’에 참여할 해외한식당협의체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식진흥원은 해외 한식 진흥 정책 창구와 해당 지역 내 한식당의 의견 수렴 및 정책 지원, 해당 지역의 한식 트렌드 파악과 한식 진흥, 한식당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해외에는 일본(동경), 중국(연변, 상하이, 홍콩, 광저우, 대련, 북경, 천진, 청도), 대만(가오슝), 인도네시아(자카르타),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싱가포르(싱가포르), 미국(뉴욕, LA, 애틀랜타, 시카고, 시애틀),캐나다(토론토), 프랑스(파리), 영국(런던), 호주(시드니), 뉴질랜드(오클랜드)의 12개국 23개 도시의 한식당협의체가 운영되고 있다. 이 지역을 제외한 도시가 신청 가능하다.

다만, 이번 소규모 해외한식당협의체 모집은 해당지역의 한식당이 5개 이상 30개 미만인 곳에서만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선정규모는 4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그간 한식당 협의체를 통해 △식재료 공동구매 △한식체험관 운영 △한식 급식 △한식 홍보행사 사업을 진행했다. 2023년에는 △한식당 운영컨설팅 △한식당 인식개선 △식재료 공동구매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식포털(소통광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경숙 한식진흥원 이사장은 “한식진흥을 위한 해외 소통창구가 되어 줄 많은 도시의 관련 단체들이 지원해 주길 바라며, 한식당협의체를 통해 한식의 확산과 한식당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한식확산기획팀(☏02-6320-8433, soheelee@hansik.or.kr)로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