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유채꽃 향연을 만끽하는 시민들 ⓒ구리시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유채꽃을 만끽하는 시민들. ⓒ구리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5월 12~14일 3일간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4년 만에 ‘2023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유채꽃 축제에 대한 시민들의 그리움과 유채꽃의 꽃말인 ‘쾌활함’의 의미를 담아, ‘다시 돌아온 구리 봄날, 한강을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6만1000㎡에 달하는 유채꽃 단지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 풍성한 먹거리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잔디광장에 설치될 특설 무대에는 지역 연예인들과 유명 가수들이 나올 예정이다. 오는 12일 전야제에는 K타이거즈 태권도 시범단을 시작으로 13일 개막식에는 소찬휘, 군조 등이 출연한다. 14일 폐막식에는 케이시, 나태주, 박상철 등이 나올 예정이다.

이번 축제기간 동안 방문객들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축제장 곳곳에 풍물놀이와 물고기 모양의 화려한 등을 비롯해 포토존도 설치된다. 구리시 대표 시장인 구리전통시장과 중소기업제품 및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관 등 지역경제활성화관도 운영된다. 소방서 안전체험, 연날리기, 커피만들기, 물고기 뜰채체험 등 다양한 유료 체험부스와 먹거리 부스 등도 마련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4년 만에 열리는 이번 구리유채꽃 한강예술제에 시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문화생활 증진과 지역상권이 상생하는 방향으로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했다.

시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관람객들 편의를 위해 축제기간 동안 구리역에서 구리한강시민공원 구간에 마을버스 2번, 5번, 6번, 6-1번, 7번, 8번을 연장 운행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