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오프라인 SH수협마트 오는 16일까지 2주간 반값 행사
멍게 산지 가격 전년 대비 34% 감소

수협중앙회가 3일 서울 송파구 본사 구내식당에서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오른쪽 두번째)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철을 맞았지만 산지 가격 하락과 소비 부진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멍게 어가를 돕기 위해 시식행사를 열고 있다. ⓒ수협중앙회
수협중앙회가 3일 서울 송파구 본사 구내식당에서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오른쪽 두 번째)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철을 맞았지만 산지 가격 하락과 소비 부진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멍게 어가를 돕기 위해 시식 행사를 열고 있다. ⓒ수협중앙회

수협중앙회가 제철을 맞았지만 산지 가격 하락과 소비 부진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멍게 어가를 돕기 위해 시식행사와 대대적인 할인전에 나섰다.

수협은 3일 서울 송파구 본사 구내식당에서 멍게비빔밥을 중식 메뉴로 편성하고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멍게 시식행사를 열었다.

수협이 대대적인 멍게 소비촉진에 나선 데에는 멍게 생산량은 전년대비 급증한 반면 산지 가격이 폭락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멍게 어가를 돕기 위해서다.

해양수산개발원 수산업관측센터에 따르면 올해 3월 멍게 산지 가격(kg당)은 전년보다 34%나 폭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수협은 자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소비자 직거래로 저렴한 가격에 시중에 멍게를 공급할 예정이다.

온라인 쇼핑몰 수협쇼핑에서는 멍게 상생 할인전을 통해 깐멍게, 양념멍게 등을 최대 29% 할인 판매한다.

특히, 오는 4일까지 올해 수협 창립 61주년을 기념해 알멍게 500g을 57% 할인된 6100원에 판매하는 깜짝 기획전도 연다.

오프라인 매장인 전국 SH수협마트에서는 오는 16일까지 2주간 냉동멍게(800g), 비빔밥용 멍게(100g)를 정상가에서 50% 할인된 1만 1840원, 3400원에 각각 판매할 예정이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최근 멍게 산지가격이 크게 하락하고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멍게 어가를 지원하기 위해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염가에 판매하는 이번 기회를 통해 멍게를 부담 없이 즐기며 제철을 맞이한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멍게 소비 활성화에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