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 추석 선물세트

선물 선택도 세대별·관계별 옥석 가린다

~B4-1.JPG

농협 하나로클럽·마트의 추석선물 코너는 전통주, 건강식품 등다양하고 품위있는 기획이 돋보인다.

올 추석은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인해 가계부담이 커지면서 저렴하고 실속 있는 선물이 사랑받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선물을 가격만 따지면서 고를 수는 없는 일. 받는 사람의 연령과 기호, 예상가격을 고려해 선물을 준비하는 센스를 발휘해야 한다.

웃어른에겐 건강선물, 직장상사나 은사에겐 와인세트 등…

우선 부모, 친지 등 웃어른에게 선물을 한다면 건강과 관련된 상품이 가장 무난하다. 유기농 야채 선물세트나 친환경 건과세트, 무항생제·무농약·무호르몬으로 키운 쇠고기세트, 굴비세트, 청국장을 분말·환·콩 형태로 가공한 청국장 세트,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은 슈퍼사과세트 등이 적합하다.

직장상사나 은사에게 선물할 경우에는 받는 사람이나 주는 사람 모두 부담 없는 5만∼7만 원대 와인세트가 좋다. 최근 웰빙 열풍을 타고 미국, 아르헨티나, 칠레, 프랑스산 등 다양한 제품이 수입돼 선택의 폭이 넓다. 또는 호두, 잣, 대추 등을 함께 구성한 건과세트와 청과세트도 권할 만하다.

조카나 어린 자녀에게 선물한다면 고가의 상품보다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상품을 골라 선물하는 것이 좋다. 당 성분이 높지 않은 과자선물 세트나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등지에서 수입한 고급치즈세트, 한과세트, 장난감, 의류 등이 적합하다.

한편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선물을 살펴보면, 50대 이상은 사골, 인삼, 홍삼, 건강보조식품, 마사지기 등을 선호하고, 주름살 제거를 해주는 기능성 화장품이나 탈모방지 샴푸도 좋은 선물로 꼽았다. 40대 중년층은 고급 냉장 정육세트나 양주, 명품 커피잔 세트, 화장품, 생활한복 등을 받고 싶은 선물로 꼽았다.

20~30대는 잡화용품 선호

20∼30대의 젊은층은 신선한 느낌의 잡화용품을 선호했는데, 와인세트, 향수, 패션소품, 화장품 등을 인상 깊은 선물이라고 답했다. 값비싼 선물보다는 실속 있고 유용한 선물을 선호하는 초등학생은 문구류, 가방, 의류, 문화상품권, 도서상품권 등을 받고 싶은 선물로 꼽았고, 중·고생은 문구류나 서적보다는 MP3플레이어 등의 음향가전기기와 신발, 시계, 패션소품 등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선물을 고를 때는 먼저 각 유통업체가 펴내는 카탈로그를 꼼꼼히 살펴보고 사전정보를 입수한 뒤 예상가격에 맞는 상품을 미리 체크하는 것이 좋다. 또 구입할 선물 양이 많은 경우 각 유통업체의 무료 배송 지역과 기한을 알아두면 편리하다. 이밖에 백화점, 할인점 등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기 전에 인터넷쇼핑몰이나 매장 사이트를 미리 둘러보는 것도 현명한 구매를 위한 방법이다.

백화점, 인터넷 쇼핑몰 샅샅이 탐색…

이벤트, 실속형 맞춤 선물세트 고려해볼만

백화점에서는 보다 저렴하고 다양한 종류의 실속형 추석선물 세트를 준비하고 있다.

방짜유기굴비·녹차명란세트 인기 롯데백화점

~B5-1.JPG

롯데백화점에서 젊은 부부가 웃어른을 위해 꿀상품 기획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의 키워드가 '웰빙과 건강'인 만큼 이와 관련된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연산 송이버섯과 고품질의 한우 특등심을 함께 구성한 명품세트, 허브추출물을 첨가해 천일염으로 염장한 허브 굴비세트,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는 상어연골에서 추출한 콘드로이친이 다량 함유됐다는 멸치세트, 키토산과 녹차를 첨가해 발효시킨 녹차명란세트 등이 특히 눈길을 끈다. 또한 수삼, 더덕, 마를 함께 구성한 건강 3종 선물세트도 인기를 끌 전망이다. 그밖에 와인세트, 콜라겐멸치세트도 고가의 명품선물세트로 한정판매 될 예정이고, 한우나 등심에 사용되는 삼원가든 양념세트, 유기농 올리브유, 울릉도 청정더덕, 인도 직영차 농장에서 경작한 헤로즈 티타임세트 등도 바이어가 추천하는 선물이다. 각 지역의 장인(匠人) 선물세트도 눈에 띈다.

순창 '문옥례'할머니 고추장, '조남상'용문산 더덕, 무형문화재 28호인 지화자 궁중찬, 무형문화재 이봉주옹이 직접 만든 전통 납청방짜유기에 담은 방짜유기굴비세트가 그것. 경품행사도 열린다. 롯데백화점 사이트를 방문해 추석선물특선집을 열어 '행운의 보름달'을 클릭하면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품권 1명을 비롯해 50만 원, 10만 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기간은 9월1∼29일, 롯데패밀리 회원에 한한다. 허브굴비세트 30만∼50만 원, 상어연골 멸치세트1㎏ 20만 원, 녹차명란세트 23만 원, 건강3종 선물세트 35만 원, 콜라겐 멸치세트 20만 원, 울릉도 청정더덕1.8㎏ 28만 원, 유기농올리브유 2만∼6만원, '문옥례'할머니 고추장 19만 원, 유기농 동상 곶감 16만 원, 명인주 특선세트 7만3000원.

'허브 스테이크' 맞춤제작, 유기농컬렉션 세트도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건강보조식품, 아로마 & 허브티, 친환경 청과, 웰빙 김, 유기농 올리브 오일, 건과종합선물세트 등 다양한 웰빙 선물세트를 별도로 마련하고 친환경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다양한 맞춤선물 세트도 눈에 띈다. 정육의 경우 한우 특상등급 구이용 등심, 채끝, 안심과 프랑스 와인 2병을 함께 구성한 '프레시 등심 와인'맞춤 세트와 고급 한우 및 돈육 냉장육을 사용한 조미육으로 올리브오일, 페퍼, 로즈마리 등 천연 허브 향신료로 만든 '허브 스테이크'를 주문 제작해 판매하고 있으며 청과도 '혼합과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 외에 '추석상차림 세트'와 '맞춤떡 세트''유럽치즈 & 살라미 세트'도 눈에 띈다. 천연 아로마&허브티 선물세트 5만5000∼23만7000원, 유기농 올리브로 만들어 샐러드나 빵과 함께 먹으면 좋은 유기농 올리브오일 5만8000원, 유기농 올리브 오일에 유기농 식초까지 함께 넣은 유기농 컬렉션 세트 5만9000원, 친환경 청과 세트는 6만5000∼7만5000원, 맞춤선물세트 20만 원, 혼합과일선물세트 8만∼20만 원, 유럽치즈&살라미세트 10만∼15만 원.

자연송이 등 친환경웰빙, 항균밀폐용기 사용세트 현대백화점

~B4-2.JPG

현대백화점은 친환경 과일, 알뜰 사과·배 혼합세트 등을 실속 추석 선물세트로 내놓았다.
현대백화점은 '명품' '현대' '웰빙' '실속선물' 등 테마별로 추석 선물세트를 기획한다. 30만∼50만 원대의 굴비, 한우, 국내산 참조기 등 고가의 선물세트로 구성한 '명품'과 더불어 자연건조 해풍멸치, 특선 한우세트로 구성된 '현대'세트, 자연송이, 친환경과일 등의 '웰빙', 알뜰사과배 혼합세트, 곶감 알찬세트 등으로 구성된 '실속선물'세트 등이 그것이다. 또한 '항균밀폐용기'를 사용해 보다 위생적으로 상품을 구성했고 조금씩 낱개 포장한 소포장진공팩으로 된 제품도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 9월17∼27일 '추석선물 100%당첨 경품행사'를 열어 구매고객 중 30만, 50만, 100만 원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되는 경품행사를 열 예정이다. 또한 식품매장에서 '명함 경품행사'를 연다. 추석선물세트 3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이 명함으로 응모,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10만 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연다. 가격은 유기농방목 청초우세트 15만 원, 특선한우냉장세트 10만 원, 국내산 키재기참굴비 세트 30만 원, 제주갈치세트 19만 원, 제주옥돔세트 26만 원, 자연산 해풍건조 멸치 23만 원, 자연산더덕세트 15만 원, 유기농와인 8만 원, 현대 잇바디돌김세트 6만 원, 유기농표고버섯세트 5만 원.

홈쇼핑업계도 추석 손님맞이로 바쁘다.

단체선물 특판포장 서비스에 할인혜택도 LG홈쇼핑

LG홈쇼핑은 9월1∼24일 추석맞이 '한아름 한가위 대전'을 열고 갈비, 정육, 차례용품, 제수용품, 한과, 과일, 건강식품, 특산물 세트, 효도건강상품, 식품종합선물세트, 패션잡화, 상품권 등 다양한 추석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단체선물 특판코너'에서는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cialis coupon free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