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청역 인근에서 마약 성분이 들어간 음료를 나눠주는 용의자들 ⓒ강남경찰서 제공
강남구청역 인근에서 마약 성분이 들어간 음료를 나눠주는 용의자들 ⓒ강남경찰서 제공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학생들에게 마약 성분이 든 음료수를 나눠준 일당 4명을 모두 붙잡아 조사 중이다.

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전날 오후 11시50분쯤 대구에서 20대 여성 A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긴급체포했다.

학생들에게 음료를 건넨 용의자 4명이 모두 검거되거나 자진 출석했다.

이들은 지난 3일 오후 6시쯤 강남구 일대에서 '기억력과 집중력 강화에 좋은 음료수가 개발됐다'며 무료 시음 행사를 열고 마약 성분이 든 음료수를 고등학생들에게 건넨 혐의를 받고 있다.

음료수를 마신 이들은 어지럼증을 호소했으며 조사 결과 해당 음료수에서 마약 성분이 검출됐다. 현재까지 6건의 피해 사실이 접수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2인 1조로 강남구청역과 대치역 근처에서 시음 행사를 한다며 필로폰 등 마약 성분이 들어있는 음료를 마시게 하고 "구매 의향을 조사하는 데 필요하다"며 부모 전화번호를 받아갔다.

피해 학생 부모들은 "자녀가 마약을 복용했다고 경찰에 신고하거나 학교에 알리겠다"는 협박을 받았다.

음료를 마신 자녀의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내용의 112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폐쇄회로(CC)TV와 피해자 진술을 토대로 용의자들을 추적해 지난 5일 B(49)씨를 검거했다. 일당 중 20대 남녀 2명은 자수했다.

피해 부모들은 "협박 전화를 건 사람이 조선족 말투였다"고 말했다. 경찰은 기존 보이스피싱 또는 마약유통 조직이 범행을 계획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배후를 추적 중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