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 강남경찰서 제공)
(사진=서울 강남경찰서 제공) ⓒ뉴시스·여성신문

서울 강남 학원가에서 고등학생들에게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좋다며 마약이 든 음료를 건넨 혐의를 받는 4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힌 가운데, 공범으로 의심받는 50대 남성이 자진 출석해 조사를 받고 있다.

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고등학생들에게 마약 성분이 든 음료수를 마시게 한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 A씨와 B(49)씨를 조사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언론 보도를 본 A씨가 방금 전 오전 10시경 자진출석했다”며 “폐쇄회로(CC)TV 대조 및 진술을 통해 본인임을 확인하고 조사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경찰은 이날 오전 1시30분께 서울 동대문구에서 여성 B씨를 먼저 검거했다.

경찰은 남은 두명의 용의자를 계속 추적하는 한편 A씨와 B씨를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사진=강남경찰서 제공.)
(사진=강남경찰서 제공.) ⓒ뉴시스·여성신문

A씨 등은 지난 3일 오후 6시께 강남구 일대에서 ‘기억력과 집중력 강화에 좋은 음료수가 개발됐다’며 무료 시음 행사를 열고 마약 성분이 든 음료수를 고등학생들에게 건넨 혐의를 받고 있다.

수사에 나선 경찰은 이들이 2명씩 2개조를 구성해 각각 강남구청역과 대치역 인근에서 해당 음료를 나눠준 것으로 파악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 등은 일부 학생이 음료수를 마시자 “구매 의향을 파악하고 싶다”며 부모 전화번호를 알아낸 다음, “돈을 내놓지 않으면 자녀의 마약 복용을 신고하겠다”고 협박했다. 부모들이 경찰에 신고해 금전적 피해자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경찰은 피해 학생들을 상대로 마약류 간이시약 검사를 진행해 마약류 양성 반응을 확인했다. 해당 음료수에서도 마약 성분이 검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키워드
#마약 #강남 #학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