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연 액션 통했다... ‘길복순’ 넷플릭스 전 세계 3위
전도연 액션 통했다... ‘길복순’ 넷플릭스 전 세계 3위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3.04.02 11:45
  • 수정 2023-04-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배우 전도연 주연의 넷플릭스 신작 영화 ‘길복순’(감독 변성현)이 전 세계 3위로 순조로운 출항 길에 올랐다.

2일(한국 기준) 온라인 콘텐트 서비스 순위 집계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공개된 ‘길복순’은 498점을 기록하며 영화 부문 3위에 이름을 당당히 올렸다. 한국을 비롯해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타이완, 베트남 등 6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1위는 ‘머더 미스터리 시즌2’(850점)가, 2위는 ‘머더 미스터리 시즌1’(599점)이 각각 자리를 지키고 있다.

‘길복순’은 프로 킬러 길복순(전도연)이 딸과 자신 사이의 벽을 허물기 위해 청부살인을 그만두기로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배우 전도연, 설경구 등이 출연했다. 영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2017), ‘킹메이커’(2022) 등을 연출한 변성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길복순은 공개에 앞서 지난달 16~26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제73회 베를린 영화제’ 섹션 중 하나인 ‘베를리날레 스페셜(Berlinale Special)’에 공식 초청을 받는 등 꾸준히 화제를 모았다. 베를린 영화제는 ‘칸 영화제’, ‘베니스 영화제’와 함께 세계 3대 영화제로 불린다.

지난 5일 종영한 tvN 토일드라마 ‘일타스캔들’의 남행선 역으로 ‘원조 로코퀸’을 입증한 데 이어 한 달 만에 새 캐릭터를 선보이게 된 전도연의 파격 변신이 대중에게 어떻게 다가갈지 눈길을 끌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