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수사대 수사관 등 전문가 참여
오류 점검하는 홈페이지 모니터링단도 운영

서울시와 여성신문이 공동주최하는 ‘2023 여성마라톤대회’ 참가자들의 안전한 달리기를 위해 안전 전문가와 마라톤 참가자들이 힘을 합친다. ⓒ여성신문
서울시와 여성신문이 공동주최하는 ‘2023 여성마라톤대회’ 참가자들의 안전한 달리기를 위해 안전 전문가와 마라톤 참가자들이 힘을 합친다. ⓒ여성신문

‘2023 여성마라톤대회’ 참가자들의 안전한 달리기를 위해 안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여성마라톤 안전대책위원회’가 4월 발족한다.   

여성신문은 제23회 여성마라톤대회의 안전한 운영과 성공적 개최를 위해 ‘여성마라톤 안전대책위원회’ 및 ‘홈페이지 모니터링단’를 구성하고 홈페이지 시스템 점검과 대회 현장 안전대책을 수립하기로 했다.

안전대책위에는 △염민규 서대문구 홍제천 러닝크루장 △이수진 서울경찰청 61기동대장 △정계민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 수사관 △민선아 인간개발연구원 수석연구원 등 안전 전문가와 대회 운영진 7인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여성마라톤대회가 열리기 전 대회 현장 운영안을 기획하고 사고에 대비한 안전대책안을 세운다. 또한 여성마라톤대회 홈페이지에 달린 Q&A와 게시글 내용 등을 점검해 홈페이지 시스템이 원활히 운영되는지 평가한다.

대회 접수 및 기록증 발급에서 생길 수 있는 오류를 점검하는 홈페이지 모니터링단은 대회 관계자 2인과 마라톤 참가자 5인이 함께 운영한다. 대회 신청을 마무리한 4월 홈페이지 게시판과 기록증 발급 시스템을 점검해  여성마라톤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힘쓴다. 

오는 5월 6일 서울 마포구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리는 여성마라톤대회에서는 사전행사, 특별 이벤트 존, 시상식과 축하공연 등 참가자들을 위한 각종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3월 31일 금요일까지이며 여성마라톤대회 홈페이지(www.womenmarathon.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