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열린 ‘산불피해지역 생태복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 행사에서 이석용 NH농협은행장(사진 왼쪽)과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지난 27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열린 ‘산불피해지역 생태복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 행사에서 이석용 NH농협은행장(사진 왼쪽)과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대한적십자사에 산불피해지역 생태복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지난 27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2021년 산림청과 산림분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업무협약 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특화 상품 ‘NH내가그린(Green)초록세상예·적금’을 출시해 녹색 생태계 회복 실천공익기금을 적립해왔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산림청과 대한적십자사가 공동 주관하는 울진 산불피해지역 생태복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은 “국민의 ESG 실천 노력으로 적립된 공익기금을 산림 생태복원을 위한 밑거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경영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