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우먼 길잡이' 코너

풀리지 않는 불황 속에서 구직전쟁 열기가 뜨겁다. 외국어 한 두 가지는 기본에 갖가지 자격증 열풍까지 커리어 우먼이 되기 위한 여성들의 노력이 눈물겹다.

하지만 일단 취업에 성공한다고 해도 성공 커리어 우먼으로 성장하는 길은 멀고도 험하다. 성공 커리어우먼 되기, 능력과 함께 갖추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성공 마인드 갖기.

취업 준비생 그리고 초보 직장인들에게 위민넷 '워킹우먼길잡이' 강좌를 적극 권한다.

이미지 업그레이드 강의

'위킹우먼길잡이'는 크게 '여성성공쌓기' '워킹맘을 위한 정보' '모성보호 관련 법' 등 세 가지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 사회의 성차별적 고정관념은 남성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니다. 자기 스스로 갖고 있는 고정관념은 능력을 발휘해야 하는 순간 걸림돌이 될 수 있다. 남녀 성 차이 극복과 문제 해결 방법, 성차별이 불러오는 성희롱과 대처방법이 재미있는 만화로 제공된다.

'첫인상이 반이다' 능력을 갖추었는가. 그렇다면 그 능력을 더욱 돋보이게 할 이미지 업그레이드 전략을 세워보자. 4초 안에 상대방 사로잡기, 인간관계를 돋보이게 하는 인사법, 풀 코디네이션 팁(Full Coordination Tip), 스피치 이미지 가꾸기, 면접이야기 등 총 20개의 알찬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자기 자신의 리더가 돼라

지식정보화 시대 프로답게 일하자. 'IT Biz woman 직업의식'에선 직업의식, 커리어 플래닝, 경력개발 프로세스(process) 등 14개 강좌를 준비하고 있다.

내 안에 어떤 능력이 숨어있을까? 위민넷 셀프리더십 실전 훈련을 받아보자. 스스로 내부의 역량을 끌어내는 훈련을 통해 성공리더가 되는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다.

성공 우먼의 아주 작은 습관 모닝페이퍼 쓰기. 숨겨진 자신의 창조성과 만나는 시간을 제공할 것이다. 매일 아침 의식의 흐름에 따라 편하게 써내려 가는 것이 모닝페이퍼지만 새로운 습관을 갖는다는 것이 그리 쉽지만은 않은 일이다. 위민넷에서는 5주 동안의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모닝페이퍼 쓰기를 통한 창조성 개발을 도와준다.

워킹맘 성공적 직장생활 정보

워킹우먼에게 가장 큰 고비는 바로 임신과 출산이다. 워킹맘을 위한 강좌는 임신과 출산에 대한 정보 및 모성보호 관련 법률 정보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성은 사회적으로 보호받아야하는 당연한 권리이다. 워킹맘, 당당하게 일하고 프로 우먼으로 성장하라.

위민넷 '워킹우먼길잡이' 강의를 수료한 후 현재의 자신과 비전을 되돌아보자. 조금의 변화가 느껴진다면 당신에게 기회가 조금 더 가까이 다가온 것이다.

김미량 위민넷 PD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