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중국 노선 주 56회·112편...코로나19 이전 회복

27일 오후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에서 한국공항공사 관계자들이 김포-북경·상해 노선 운항 재개를 기념해 입국하는 승객들에게 기념품을 나눠주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공동취재사진)
27일 오후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에서 한국공항공사 관계자들이 김포-북경·상해 노선 운항 재개를 기념해 입국하는 승객들에게 기념품을 나눠주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공동취재사진)

코로나19로 중단된 김포~베이징·상하이 노선이 3년 만에 운항을 전면 재개했다.

한국공항공사는 27일 김포공항 국제선 터미널에서 한·중노선 운항재개를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사장, 지아항위 중국국제항공 한국대표 등 한중 항공사 CEO와 김포공항 CIQ(세관, 출입국, 검역) 상주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김포-베이징 노선은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중국국제항공·중국남방항공 4개 항공사가 26일부터 취항해 각각 주 7회, 총 28회·56편 운항한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코로나 직전 개항(2019년 9월)한 베이징 다싱국제공항을 연결하는 김포~베이징 다싱 노선이 신규 취항해 서울과 베이징을 잇는 도심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김포-상하이 홍차오공항 노선은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중국동방항공·중국상해항공 4개 항공사가 각각 주 7회, 총 28회(56편)를 운항한다.

김포공항 중국노선은 총 56회(112편)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운항 수준을 회복했다.

김포공항 국제노선은 이번 중국노선 운항 전면재개로 지난해 6월 말 일본 도쿄(하네다) 운항재개, 10월 오사카(간사이), 대만 타이베이(송산)에 이어 코로나 이전 운항하던 5개 노선이 모두 복원됐다.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는 "김포-베이징·상하이노선 재개는 중한 항공산업의 전면적인 회복을 의미한다"며 "양국 간의 인적 왕래와 경제 협력에 새로운 활력을 붙어 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