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자이언츠 투수 서준원. ⓒ뉴시스·여성신문
롯데 자이언츠 투수 서준원. ⓒ뉴시스·여성신문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미성년자 대상 범법 행위를 한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는 투수 서준원(23)을 방출했다. 

롯데 구단은 23일 "서준원을 방출하기로 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준원은 지난해 12월 미성년자 약취·유인 혐의로 부산지검에 송치됐다.

부산지검은 서준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최근 열린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법원이 기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 구단은 "서준원이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범법행위로 경찰 조사를 받았고 현재 검찰로 이관되었음을 확인하자마자 오늘(23일) 징계위원회를 개최했다" "검찰의 기소 여부와 관계없이 최고 수위 징계인 퇴단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구단은 선수의 관리 소홀을 인정하고 앞으로 엄격하게 양성평등 교육을 시행하여 엄정한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또 "최근 소속 선수가 일으킨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 많은 팬의 응원을 받는 프로야구 선수가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범법행위를 하는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했다.

서준원은 지난 2019년 1차 지명으로 롯데에 입단한 뒤 통산 123경기에 등판, 15승 23패 5홀드 평균자책점 5.56을 기록했다. 

다음은 롯데 자이언츠 대표이사의 사과문.

롯데 자이언츠는 최근 구단의 소속 선수가 일으킨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많은 팬들의 응원을 받는 프로야구 선수가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범법 행위는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입니다.

특히 프로야구를 사랑해 주시고 선수들을 보며 꿈을 키우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어난 이번 불미스러운 행위는 많은 분들의 마음에 상처를 입혔습니다.

구단은 선수의 관리 소홀을 인정하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구단은 앞으로 주기적인 성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 실시를 통해 엄정한 재발 방지를 약속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롯데 자이언츠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