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제주 3월 봄꽃 축제 시작

 

코로나19로 멈추거나 축소했던 봄 축제가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며 차가운 겨울을 이겨낸 꽃봉오리들도 고개를 내밀고 있다. 전남·제주는 벌써 봄내음이 가득하다. 하루빨리 봄꽃의 향연을 만나고 싶다면 남쪽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전국 봄꽃 축제 정보

구례산수유꽃축제 ⓒ구례군
구례산수유꽃축제 ⓒ구례군

전남 구례군- 구례산수유꽃축제

새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봄꽃축제다. 산수유꽃은 3월에 다른 꽃보다 먼저 개회해 봄소식을 전한다. 3월 11일부터 3월 19일까지 개최하며 3월 15일 전후로 산수유꽃이 만개할 것으로 예상한다. 산수유꽃말인 ‘영원불변의 사랑’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음악회가 개최된다.

기간 2023.3.11.(토) ~ 2023.3.19.(일)

장소 구례산수유꽃축제 상설행사장

요금 무료

 

광양매화축제 ⓒ광양시
광양매화축제 ⓒ광양시

전남 광양시 - 광양매화축제

광양 전역에서 걸어다닐 수 있는 매화길은 매일매일 새로 열리는 이벤트로 가는 날마다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13일 기준 개화율 95%로 더 늦기 전에 어서 매화길을 만끽하러 가자.

기간 2023.03.10. (금) ~ 2023.03.19. (일)

장소 광양시 전역

요금 무료

휴애리매화축제 ⓒ제주도
휴애리매화축제 ⓒ제주도

제주 서귀포시 - 휴애리매화축제

올해로 열일곱 번째 열리는 휴애리 매화축제는 휴애리 공원에서 정성스럽게 키운 매화꽃을 매화올레길, 매화정원 등 공원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휴애리 대표 축제이다. 진한 핑크빛 홍매화를 시작으로 봉오리를 틔우기 시작한 매화나무 까지 봄 향기 가득한 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해의 시작을 알리는 봄의 대표 꽃 매화가 가득한 휴애리 매화축제는 신혼여행, 웨딩스냅, 우정스냅 등 인생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인정받은 봄 제주여행의 필수 코스다.

기간 2023.02.24. (금) ~ 2023.03.24. (금)

장소 휴애리자연생활공원 

요금 유료

마노르블랑 ⓒ마노르블랑 인스타그램
마노르블랑 ⓒ마노르블랑 인스타그램

제주 서귀포시 - 마노르블랑 봄에 꽃향기축제

"마노르블랑은 서귀포시에 위치한 가든 카페이다. 마노르블랑에서는 올해 봄을 맞이하여 봄에 꽃향기축제가 열리고 있다. 다양한 색의 프리지어꽃과 레몬향이 나며 노랑색 꽃이 일품인 애니시다 그리고 향기나는 서향동백과 함께 즐길수있다. 또한, 마노르블랑은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식물들이 식재되어있기에 제주도를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은 물론이며 제주도민까지도 찾는 명소로 손꼽힌다. 

기간 2023.03.05. (일) ~ 2023.04.16. (일)

장소 마노르블랑

요금 유료

율봄식물원 ⓒ율봄식물원
율봄식물원 ⓒ율봄식물원

경기 광주시 - 율봄식물원 딸기 시즌

 '농촌테마식물원'인 율봄식물원은 2만 여평에 실외 공간에 조성된 야외 식물원으로 식물원과 어우러지는 농촌경관의 모습, 그 안에서 진행되는 계절별 농촌체험, 아름답게 가꿔진 청정 자연 속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함께 정직하게 재배된 신선한 농산물을 이용한 계절별 체험이 가능한 청정 자연 체험 학습 공간이다.

기간 2023.02.04. (토) ~ 2023.03.31. (금)

장소 율봄식물원 농산물체험장

요금 유료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