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동원 정부 해법, 검증한다' 긴급 토론회
'강제동원 정부 해법, 검증한다' 긴급 토론회
  • 홍수형 기자
  • 승인 2023.03.13 16:07
  • 수정 2023-03-1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강은미 정의당 의원, 김홍걸 의원,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이 '강제동원 정부 해법, 검증한다' 긴급 토론회를 개최했다. ⓒ홍수형 기자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강은미 정의당 의원, 김홍걸 의원,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이 주최한 '강제동원 정부 해법, 검증한다' 긴급 토론회가 열렸다. ⓒ홍수형 기자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강은미 정의당 의원, 김홍걸 의원,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이 주최한 '강제동원 정부 해법, 검증한다' 긴급 토론회가 열렸다. 

강은미 정의당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해법은 대한민국 사법부의 판결을 무력화 시켰다. 자국민의 대한 최소한 외교적 보호권도 포기했다. 피해 당사자들의 자존감과 국가 정체성을 침해한 행정부의 국기문란 행위이다"라며 "헌법 정신과 3권분립의 법체계를 무너뜨린 이번 결정이 수백만 국민들의 자존감과 국가의 정체성을 뛰어넘어 합리화 될 수는 없다"라고 비판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강은미 정의당 의원, 김홍걸 의원, 박석운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공동대표, 양금덕 강제징용 피해자 할머니, 최봉태 변호사, 이국언 일제강제동원시민모임 이사장, 김세은 법무법인 해마루 변호사, 김준형 한동대 교수, 김창록 경북대 법학전문대 교수, 남기정 서울대 교수, 김영환 민족문제연구소 대외협력실장 등이 참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