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

 

‘쎈’, ‘우공비’ 등 500여 종의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제작하는 ‘좋은책신사고’가 제18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에서 16회 수상을 기록했다.

교육 전문 기업 좋은책신사고는 1990년 설립된 이후로 단일 과목 최단기간 4000만 부 판매를 돌파한 ‘쎈’, 업계 최초 카카오프렌즈와 제휴하여 공부의 즐거움을 더하는 ‘우공비’ 등 초·중·고 학습 콘텐츠 500여 종을 제작 발행했다.

그 외에 유·아동 단행본, 영유아 그림책 사업부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초등학생을 위한 순수 국내 창작 동화를 다루는 ‘좋은책어린이’, 책 읽는 재미를 느끼며 한글과 친해질 수 있는 유아 동화책 ‘좋은책키즈’, 아이의 신나고 행복한 이야기를 글 없이 그림으로만 담은 스토리 그림책 ‘스토리버스’ 등 교육 전반에 걸쳐 다양한 사업 분야를 보유하고 있다.

‘쎈’ 시리즈는 ‘수학의 답=쎈’을 줄인 말로, 초등부터 고등까지, 기초부터 기출까지 수학의 답은 쎈에 있다는 의미다. 이 책의 인기 비결은 이전의 수학 참고서와 달리 모든 문제를 유형별, 난이도별로 분류해 문제 기본서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으며, 2005년 출시 이래 현재까지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학생 수준과 학습 목표에 따라 교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17개 시리즈의 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연산 학습서 ‘쎈연산’ ▲기본기 강화 훈련서 ‘베이직쎈’ ▲수학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습 부담을 줄인 문제기본서 ‘라이트쎈’ ▲쎈의 B단계 유형 집중 학습서 ‘쎈B’ 등을 출간하며 초등부터 기본기를 탄탄하게 쌓으면서 고등 실전까지 대비할 수 있는 라인업을 구축했다.

2007년 중고등 참고서로 첫 출간되어 초등까지 대한민국 대표 기본서로 자리 잡은 ‘우공비’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2700만 부를 돌파하며 초중고 전과목 베스트셀러의 명성을 입증했다. '초등 우공비'는 업계 최초 카카오프렌즈와 제휴해 매학기 새로운 테마가 적용된 표지와 함께 공부카드 등 학습 콘텐츠를 선보이며 학생들에게 공부 의지를 북돋아주고 공부하는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

30일 동안 매일 4쪽 학습의 부담 없는 구성으로 초등학생들의 규칙적인 공부습관을 꾸준히 기를 수 있는 일일학습서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대화하듯이 공부할 수 있도록 만화, 삽화 등을 수록해 실제 초등학생들이 스스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