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모습.  ⓒ연합뉴스
24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모습. ⓒ연합뉴스

여야가 정순신 국가수사본부장이 아들 학교폭력 문제로 임명 하루 만에 사의를 표명한 데 대해 날 선 공방이 오갔다.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지난 25일 정 본부장의 사퇴 이후 논평을 내고 “경찰 수사시스템의 개혁이라는 중차대한 과제를 앞에 두고 자신의 흠결이 개혁에 걸림돌이 될 것을 우려하고, 피해자와 가족들에게 두고두고 반성하겠다고 사퇴했다”고 평했다.

이어 “허물을 덮기 위해 정치적 물타기와 편 가르기에 급급했던 조국 전 장관, 이재명 대표 사태와 달리 신속히 책임지는 자세를 보였다”며 “민주당이 내로남불 정당이 아니라면 같은 당 소속 정청래 최고위원 자녀의 여중생 성추행, 성희롱 의혹부터 TF에서 조사하라”고 더불어민주당을 겨눴다.

양 수석대변인은 “정청래 의원은 자녀 문제에 대해 사과는 했으나 그 어떤 책임도 지지 않았다”며 “국가수사본부장 직위도 중요하지만, 국회의원 직위는 공공성 차원에서 더욱 무거운 자리이고, 민주당 최고위원인데 의혹이 사실이라면 정 의원부터 최고위원 사퇴와 그에 맞는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정순신 국가수사본부장 사의 표명과 관련해 안귀령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정순신 전 검사가 사의를 표명한 것은 당연하다”며 “그는 그저 학교 폭력을 저지른 학생의 아버지가 아니라 소송을 통해 피해 학생을 극한 상황으로 밀어 넣은 가해자”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사의를 표명했다고 해서 정순신 전 검사와 아들의 가해 행위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라며 “정순신 전 검사와 아들은 피해 학생에게 진심으로 사죄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몇 번째 인사 참사인지 셀 수도 없다”며 “윤석열 대통령은 거듭되는 인사 참사에 대해 사과하고 인사 검증 라인을 문책하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