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시어트리컬 프로덕션,
롯데컬처웍스㈜, 클립서비스㈜, 에스앤코㈜와 업무협약 체결

디즈니 뮤지컬 ‘알라딘’ ⓒDISNEY
디즈니 뮤지컬 ‘알라딘’ ⓒDISNEY

디즈니 뮤지컬 ‘알라딘’이 한국어 공연으로 2024년 샤롯데씨어터에서 막을 올린다.

세계적인 공연 제작사인 디즈니 시어트리컬 프로덕션(Disney Theatrical Productions)이 국내 문화산업을 대표하는 기업 롯데컬처웍스㈜, 클립서비스㈜, 에스앤코㈜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인기 브로드웨이 디즈니 뮤지컬을 공동제작해 국내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첫 공동 제작 작품으로는 큰 성공을 거둔 디즈니 뮤지컬 ‘알라딘’이 확정되었으며, 한국어 공연으로 오는 2024년 샤롯데씨어터에서 선보인다.

이외에도 4사는 디즈니의 토니상 수상작 등 세계적인 작품들을 한국어 공연으로 국내에 소개하는 동시에 공동 제작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디즈니 시어트리컬 프로덕션의 사장이자 프로듀서인 토마스 슈마허(Thomas Schumacher)는 “전 세계적으로 선보이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제작을 위해선 훌륭한 로컬 파트너사 및 공연 관계자, 기술자, 아티스트와의 협업이 중요하다”며, “디즈니가 수년에 걸쳐 한국에서 선보인 많은 공연이 이 같은 협업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에스앤코㈜, 롯데컬처웍스㈜ 그리고 클립서비스㈜와 협업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그들의 탁월한 경험과 우수성을 통해 한국 공연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롯데컬처웍스㈜ 최병환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의 의미에 대해 “이 협업을 통해 장기 공연에 도전할 예정이다. 한국 뮤지컬 시장에서는 생소한 개념이지만,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작을 국내에 소개할 수 있는 가치 있는 기회를 위해 도전하게 됐다”고 답했다. 또한, "뮤지컬 산업의 핵심적 회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시장 성장과 발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