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지난 1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후보 사무실에서 뉴시스와 인터뷰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천하람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지난 1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후보 사무실에서 뉴시스와 인터뷰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천하람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시절 내건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과 관련해 “공약 파기도 문제이고, 여가부도 솔직히 무슨 의미가 있는지 잘 모르겠다”고 밝혔다.

천 후보는 17일 한겨레와의 인터뷰에서 ‘공약 파기가 문제인가, 아니면 여성가족부 폐지 자체에 동의하는 건가’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여성들 가운데도 여가부를 폐지해야 한다고 하는 의견이 굉장히 많다. 약간 시대착오적인 것은 아닌가 근본적인 검토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앞서 천 후보는 여가부 폐지와 관련해 찬성의 목소리을 내왔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가부 폐지 공약을 충분한 설명과 설득 없이 파기해서는 안 된다”며 “우리의 공약을 믿고 지지해주신 분들을 배신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것은 협치가 아니라 여의도의 야합”이라며 “이렇게 1년 만에 지지자를 배신하면, 총선 때 무슨 말로 지지를 호소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따졌다.

이어 “아무런 설명도 없이 대선 공약을 파기하는 것은 책임을 가치로 하는 보수답지 않다”며 “보수는 지지자를 배신하지 않아야 한다. 최소한 제가 당대표로 취임할 수 있는 시기까지 결정을 미룰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