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국회의원 양금희 의정보고회’ 개최
양 의원 “오늘의 의정 성과, 대구지역민께서 함께 이뤄낸 것”

양금희 국민의힘 의원(대구 북구갑)이 4일 대구은행 제2본점 대강당에서 ‘2023 국회의원 양금희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양금희의원실
양금희 국민의힘 의원(대구 북구갑)이 4일 대구은행 제2본점 대강당에서 ‘2023 국회의원 양금희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양금희의원실

양금희 국민의힘 의원(대구 북구갑)이 4일 대구은행 제2본점 대강당에서 ‘2023 국회의원 양금희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3년간 지역현안사업을 비롯, 21대 국회 의정활동 전반에 대해 지역주민께 발표한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1,000여명 넘는 지역민이 참석했다.

현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인 양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에서 ‘여러분의 대변인, 양금희입니다’란 슬로건으로 그동안 지역주민의 의견과 대구지역 발전을 대변해왔던 주요 내용에 대해 3대 핵심성과, 3대 현안성과 및 4대 권역별 추진내용에 대해 설명했다.

양 의원은 3년간 총 6,600억 넘는 국비를 확보했음을 강조했다. 3대 핵심성과로 ‘엑스코선 예비타당성 통과’, ‘도심융합특구 지정’, ‘한국가스공사 농구단 유치’를, 3대 현안성과로는 ‘대구 북부경찰서 새 청사 추진’, ‘한국전력공사 신사옥 추진’, ‘산격지구 통개발 추진’을 발표했다.

대구 북구갑 14개동을 4대 권역으로 묶어 동별, 권역별 생활밀착형 추진사업을 공유하고, 국회 산자위 위원으로 로봇산업, 안경산업 등 지역을 넘어 세계시장을 목표로 하는 산업진흥과 소상공인, 자영업을 비롯한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의정활동도 소개했다.

양 의원은 국민의힘 중앙여성위원장을 맡아 지난 대선과 지선에서 중앙선대본부 여성본부장과 중앙선대위 대변인 역할을 동시에 수행했다. 또한, 작년 4월부터 원내대변인, 수석대변인으로 임명돼 수많은 논평과 브리핑을 하며 여당 주요 당직자로서 고위당정협의회, 안건별 당정협의회 등에서도 활약하고 있음을 주민들께 전달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김기현 당대표 후보가 축하영상을 통해 국회에서 바로 사무실이 인접한 이웃이라는 점을 소개하며, 양 의원을 ‘철의 여인’이자, 당의 중요한 의원이라고 강조했다.

홍준표 시장은 축전을 통해 의정보고회 개최를 축하하며 지역발전에 많은 역할을 기대한다는 점을 밝혔고,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은 현장 축사를 통해 축하와 북구 발전을 위한 협업을 결의했다.

선출직 지방의회 의원들도 전원 참석해 양 의원과 함께 지역민들께 큰 절을 올렸다.

양 의원은 “오늘의 의정 성과는 대구시와 북구청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 대구지역민께서 함께 이뤄낸 것”이라며 “앞으로도 늘 한결 같이 낮은 자세로 대구 북구 지역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