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금 숙명여대 총장,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
  • 박상혁 수습기자
  • 승인 2023.01.31 14:35
  • 수정 2023-01-3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사총협 임시총회서 선출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 ⓒ숙명여대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 ⓒ숙명여대

장윤금 숙명여자대학교 총장이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 제24대 회장에 선출됐다.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회장 정진택, 이하 사총협)는 1월 31일 ‘2023년 상반기 임시총회’를 개최해 사총협 제24대 회장으로 숙명여자대학교 장윤금 총장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사총협은 4년제 사립대학 152개교 총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다. 사립대학 간 상호협력을 통해 사립대학 교육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됐다.

장윤금 신임 회장은 2020년 숙명여자대학교 제20대 총장으로 부임해 현재 한국여자대학총장협의회 회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이사, 헌법재판소 자문위원 등을 맡고 있다.

장 회장은 ‘사립대학 교육의 발전 및 교육제도 개선에 관한 공동협의’, ‘사립대학의 자율성 강화를 위한 공동협의’, ‘사립대학의 재정 확충 방안 수립 및 건의’, ‘대학 간의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사업’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