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대여성문화센터, 137개 교육과정 운영
설문대여성문화센터, 137개 교육과정 운영
  • 박상혁 수습기자
  • 승인 2023.01.30 18:15
  • 수정 2023-01-31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민 5810명 대상 전문·문화교육
취약계층 위한 배달 강좌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사진 ⓒ여성신문·뉴시스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여성신문·뉴시스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가 도민 5810명 대상으로 능력개발, 인문·교양, 역사문화 탐방 등 총 137개 과정 전문·문화교육을 운영한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드론코딩 & 방과후 지도사, GTQ 포토샵 시험대비, 작가 등 취·창업 지원과 더불어 문화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테마가 있는 제주의 자연과 역사를 소재로 한 4·3역사, 오름, 곶자왈, 신화문화탐방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교육·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주민을 위한 교육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사회복지관련 기관(시설)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배달강좌를 운영하고, 읍·면지역 여성역량 강화를 위한 설문대여성마을학교도 추진한다.

3월부터는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기는 ‘설문대 문화의 날’을 마련해 국내 우수 공연·명사 초청 행복특강 등 문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셋째 주에는 도민이 직접 참여하는 『설문대 문화축제 한마당』을 개최해 교육 수강생 작품 전시 및 공연, 문화장터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만 18세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 홈페이지(www.jeju.go.kr/swcenter)에서 매월 15~17일에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만 70세 이상 등의 우선선발 대상은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수강생은 교육시간에 비례해 수강료를 내야 하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제주 4·3희생자와 그 유족 등은 수강료를 감면받을 수 있다.

2023년 연간 교육운영 계획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홈페이지(swcenter.je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