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구리시,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 구리=이정화 기자
  • 승인 2023.01.27 13:26
  • 수정 2023-01-27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구리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6일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2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종합청렴도는 지난해 청렴체감도(내부 설문조사)와 청렴노력도(시책추진 평가), 부패실태(감점)를 합쳐 평가한다.

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해피콜등 각종 민원센터 민원인들의 민원을 빠른 시간에 조취했으며, 만족도 조사등을 시행해 불편사항이 재발되지 않도록 민원인들의 의견을 개선해 사후 관리했다. 또한 구리시 전체 공무원대상 청렴교육 뿐 아니라 5급이상 간부공무원들에게 청렴관련 특별교육을 실시해 각종 청렴시책을 추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구리시 모든 공무원이 힘써준 결과 종합청렴도가 1단계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앞으로도 깨끗하고 신뢰받는 청렴한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매년 국민권익위원회는 전국 501개 행정공직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청렴 수준과 부패요인 등 공공기관 종합청렴도를 측정해 평가 결과를 발표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