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보건소는 겨울철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만성질환자 등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파 대비 건강관리 교육 및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방문간호사를 파견하고 있다. ⓒ남양주시

남양주보건소(소장 정태식)는 겨울철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만성질환자 등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파 대비 건강관리 교육 및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방문간호사를 파견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파견된 방문간호사는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혈압, 혈당 등 기초건강을 측정해 대상자들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담요, 장갑 등의 방한용품과 겨울철 건강 수칙 안내문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가벼운 실내 운동하기, 고른 영양분을 가진 식사와 적절한 수분 섭취하기, 실내 적정온도와 습도 유지하기, 외출 시 방한용품 사용하기 등의 한파 대비 행동 요령 및 한랭 질환 대처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방문 건강관리를 통해 건강 취약계층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집중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남양주보건소는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겨울철 대책 기간인 오는 3월 15일까지 전화, 문자, 한파대비 꾸러미 배포, 건강 수칙 교육 등을 통해 한파 피해 예방을 위한 겨울철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