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옥 건축 활성화 위해 2016년부터 시행
“한옥과 양옥의 전통성·현대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북촌 설화수의 집 전경 ⓒ아모레퍼시픽
북촌 설화수의 집 전경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북촌 설화수의 집’이 ‘제7회 서울 우수 한옥’에서 서울 우수 한옥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이같이 20일 밝혔다.

서울시가 주관하는 ‘서울 우수 한옥’은 한옥의 멋과 가치를 알리고 한옥 건축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인증 제도다. 이번에는 북촌 설화수의 집을 비롯해 8곳이 서울 우수 한옥으로 선정됐다.

북촌 중간집 내부 전경 ⓒ아모레퍼시픽
북촌 중간집 내부 전경 ⓒ아모레퍼시픽

북촌 설화수의 집은 설화수가 지난 2021년 11월에 문을 연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다. 1930년대 지어진 한옥과 1960년대 지어진 양옥을 연결해 설화수의 선구자 정신을 느낄 수 있는 하나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기존 한옥과 양옥의 구조와 외관, 자재를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건축해 전통성과 현대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설화수의 취향과 가치관을 섬세하게 담은 ‘집’이라는 정체성을 지닌 북촌 설화수의 집에는 설화수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존재한다.

2층에 위치한 ‘설화 살롱’과 그 앞에 펼쳐진 ‘설화 정원’에서는 제품 원료로도 사용되는 다양한 식물 정원을 감상하며 설화수가 선정한 음악과 글, 소품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에 있으며, 내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매주 첫째 주 월요일과 설·추석 당일은 휴무다.

지난해 11월 북촌 중간집 개관식 ⓒ아모레퍼시픽
지난해 11월 북촌 중간집 개관식 ⓒ아모레퍼시픽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