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투뷰텍 뷰라운지' 뷰티‧스파 부문 2022년 선정

웰니스 관광지 4회연속 선정돤 '리조트 스파밸리' ⓒ대구시
웰니스 관광지 4회연속 선정돤 '리조트 스파밸리'내 생태 동물원(네이처파크) ⓒ대구시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하는 ‘추천 웰니스 관광지’에 ‘리조트 스파밸리’(대구시 달성군 가창면 소재)가 4회 연속 선정됐다.

2017년 최초 선정 이후 4회 연속 선정된 ‘리조트 스파밸리’는 국내 최초로 워터파크와 생태동물원이 결합된 대구지역의 대표 관광자원이다. 12만평 부지에 350여종의 수목들이 내뿜는 음이온과 피톤치드가 가득 찬 숲, 생태동물원(네이처파크), 편백나무와 황토 벽돌로 지어진 숙박시설(호텔 드 포레), 워터파크 등이 잘 갖추어진 웰니스 관광지이다.

'리조트 스파밸리'는 2023년부터 2024년까지 2년간 웰니스 관광‧홍보‧마케팅과 여행상품개발 및 판촉, 관광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서비스 개선 등에 지원받게 된다.

한편, ‘에스투뷰텍 뷰라운지’(대구 수성대학교 내)가 2022년 ‘뷰티‧스파’부문 신규로 선정되어 '리조트 스파밸리'와 함께 대구가 ‘웰니스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다.

‘에스투뷰텍 뷰라운지’는 개인별 진단을 통한 맞춤형 피부·헤드스파로 건강한 테라피 체험을 제공하고, 지역 뷰티제품의 국내·외 홍보, 지역 내 휴양·문화시설 등과 융합하는 뷰티전문 플랫폼이다. 

리조트 스파밸리 호텔 드포레 ⓒ대구시
'리조트 스파밸리' 호텔 드포레. ⓒ대구시

‘추천 웰니스관광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 웰니스 관광 콘텐츠를 발굴‧강화하고자 2017년부터 △뷰티‧스파 △자연‧숲치유 △한방 △힐링‧명상 등 4가지 테마에 어울리는 관광지를 선발하는 사업이다.

전국에 총 55개소가 지정되었으며 한국관광공사는 2017년, 2019년, 2021년에 선정된 34곳을 대상으로 학계 및 업계, 여행전문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의 서면평가와 현장평가 등을 통해 총 31곳을 재지정 했다.

스파밸리 관계자는 “코로나로 야외활동욕구가 증가하면서 방문객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가족대상 힐링프로그램, 숲치유 프로그램 운영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4회 연속 선정 웰니스 관광지로서 건강한 쉼의 공간을 만들어 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우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힐링과 명상, 건강 등에 중점을 둔 여행 수요가 많아졌다. 뷰티‧스파, 자연‧숲치유, 한방, 힐링‧명상 등 각 테마에 맞는 관광지를 적극 발굴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대구가 웰니스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