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으로 잠 못드는 베개 유목민에게 건강한 잠 선물

침향 자미보약 한방베개 ⓒ임베스트

기능성 수면용품 전문기업 ㈜임베스트(대표 임옥영)가 불면증 개선을 위한 기능성 한방베개 ‘침향자미보약베개’를 출시했다. 

‘좋은 잠을 통한 건강한 삶’을 경영철학으로 수면과 휴식에 필요한 기능성 수면용품과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임베스트는 한방바이오 생명과학 연구소장을 역임한 최정원 한의학 박사와 노동훈 수면 칼럼리스트와 함께 2년여의 불면증 개선을 위한 향기요법 한방베개 공동 개발을 마치고 ‘침향자미보약베개’를 선보였다.

최정원 박사는 “침향자미보약베개는 허준의 동의보감 내경편에 소개된 신침법[神枕法]을 근간으로, 침향·감송·국화·천궁 등 14가지 한방약재로 처방된 ‘약재주머니에 담긴 수면환[睡眠丸]’이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기분을 안정시키고 긴장을 완화시켜 불면증 개선과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베개”라고 밝혔다

향기테라피를 이용한 건강베개 특허등록을 마친 ‘침향자미보약베개’는 전통 한방과학뿐만 아니라 수면과학도 접목시켰다.

높이조절이 가능한 3단 롤링 베개로 설계해 개인의 신체조건이나 컨디션에 따라 7~10cm까지 목 높이에 맞도록 조절이 가능하다. 또 두통·불면증, 비염 및 집중력 향상, 기력강화 등 3가지 콘셉트의 수면환 약재주머니가 있어 필요한 것을 선택해 사용이 가능하고 교체가 용이해 활용성과 경제성을 높이고,신소재 바이오비드폼을 충전재로 사용해 머리를 시원하게 하는 메밀 껍질로 수면혈을 자극해 숙면에 도움이 된다.

개발 총괄 임옥영 대표는 “현재 목을 편안하게 하는 베개는 시중에 많이 나와 있지만, 현대인들의 불면증의 원인인 과다한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적 불안을 해소해주는 베개는 전무한 상태”라며 “이 베개는 수면전문가들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만큼 불면증 개선을 위한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모든 베개 유목민에게 건강한 잠을 선물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