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 제공
ⓒ인천경찰청 제공

데이트 폭력을 112로 신고했으나 말을 하지 못하고 있던 여성을 경찰이 기지를 발휘해 구조했다.

6일 인천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오전 8시 7분 인천경찰청 112에 신고 전화가 왔다.

신고를 접수한 경찰관은 신고자가 아무런 말도 하지 않자 경찰의 도움이 필요하면 아무 번호를 누르거나, 전화기를 두드려 ‘보이는 112’로 유도하는 숫자버튼을 눌러 달라고 요청했다.

여성은 한참 동안 아무런 응답을 하지 않았으나 경찰관은 남녀가 욕설을 하며 섞여 싸우는 듯한 소리를 들었다.

경찰은 곧바로 신고자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위치추적시스템인 LBS(Location Based Service)를 가동하고 관할서에 ‘코드1’ 지령을 발령했다.

코드1 신고를 받은 지역경찰관은 위치추정으로 드러난 오피스텔로 신속히 출동하면서 신고자의 정확한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신고자와 다시 통화를 시도했다.

경찰관의 전화를 받은 여성은 “잘못 눌렀다. 신고를 취소하고 싶다”고 대답했으나 경찰관은 여성의 울먹이는 목소리에 강압적인 신고 취소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안전한 지 대면해 확인해야 된다’며 설득해 3분여 만에 현장에 도착했다.

경찰관이 초인종을 누르자 잠시 후 젊은 남성이 문을 열어 주면서 아무 일이 없었다는 듯 태연히 행동했다.

방안에서 울고 있던 여성은 밖으로 나오며 경찰관을 쳐다보며 소리없이 입모양으로만 ‘살려 주세요’라고 도움을 청했다.

경찰관은 여성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 주먹과 흉기로 상해를 입은 피해사실을 확인하고 가해자를 현장에서 검거했다.

경찰은 20대 남성을 상대로 특수상해 혐의 가해자로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피해자 보호를 위해 주거지 순찰 강화, 치료비와 심리상담을 지원하는 등 조치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