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봄날' ⓒ유튜브 갈무리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봄날' ⓒ유튜브 갈무리

'방탄소년단'(BTS)의 '봄날'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넘었다.

24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 2월 발표한 '윙스(WINGS)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 '봄날'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전날 오후 8시22분 5억 건을 넘겼다. '봄날'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15번째 5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RM과 슈가의 경험담을 가사에 녹였다. 각 멤버 음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 곡은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는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봄날' 뮤직비디오는 황량했던 들판이 봄의 풍경으로 바뀐 것처럼, 따뜻한 재생과 희망의 메시지를 놓지 않는 모습을 그렸다.

'윙스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은 미국 '빌보드 200'에 61위로 진입했다. '봄날'은 공개된 이래 5년 넘게 국내 최대 음원플랫폼 멜론 '톱 100'에 자리하며 꾸준히 사랑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5억뷰를 넘긴 '봄날'을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