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

가수 임영웅씨. 사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가수 임영웅씨. 사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가수 임영웅씨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억원을 쾌척했다.

사랑의열매는 23일 "임영웅이 팬들의 성원으로 성황리에 종료된 전국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와 올 한해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팬클럽 '영웅시대'의 이름으로 3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임영웅씨가 2억 원, 소속사 물고기뮤직이 1억 원을 모아 진행됐다. 기부금은 코로나19와 한파로 예년보다 힘든 연말을 보내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과 경기 불황 속에서 힘들어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임영웅씨는 올해와 지난해 생일에도 팬클럽 영웅시대의 이름으로 사랑의열매에 각각 2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또 지난 3월에는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시 등 대형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을 돕기 위해 사랑의열매에 1억 원을 기부하는 등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다. 임영웅이 소속사와 함께 기부한 누적 성금은 이번 기부를 포함해 총 8억 원에 달한다.

팬클럽 영웅시대의 기부 행렬 역시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영웅시대는 지난해 6월 약 3,700만 원을 사랑의열매 서울지회에 기부하고 나눔리더스클럽에 가입하며 성숙한 팬클럽 문화를 보여줬다. 또 지난 3월에는 임영웅의 산불 피해 지원 기부에 뜻을 함께하고자 2억 6000만 원을 사랑의열매에 기부했다.

선한 영향력으로 지역사회 및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오고 있는 임영웅은 내년 2월, 미국 콘서트를 앞두고 준비에 열을 올리는 중이다.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운 이번 공연은 'LA 할리우드 돌비씨어터'에서 열리며, 내년 2월 11일~12일 양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