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과 자녀교육 코너

세상 엄마들의 소망은 뭘까? 아마도 '좋은 세상에서 아이 잘 키우기'가 으뜸이 아닐까 싶다. 좋은 세상을 가르쳐주기 위해 엄마는 무엇을 공부해야 할까? 바쁜 일상 속에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은 날이 갈수록 줄어가고…이런 고민을 가진 사람들에게 꼭 알맞은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위민넷(www.women-net.net)의 양성평등교육 프로그램과 자녀교육 프로그램이 그것. 엄마와 아이가 위민넷에서 함께 공부하며 사랑도 함께 쌓아가는 기회를 만들어보자.

엄마는 평등의식 공부

아이들은 엄마가 얘기하고 보여주는 세상을 접하며 자라난다. 엄마가 들려주는 평등세상 얘기는 아이에게 가장 좋은 교육이 될 것이다.

'양성평등교육'이란 한마디로 남자와 여자가 아닌 인간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위민넷 '양성평등교육'의 강의는 '성희롱 예방' '범국민 평등의식' '여성인성교육' '모성보호교육' '양성평등예절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실생활에서 흔히 일어나고 또 일어날 수 있는 일들에 대한 예방책과 해결방법, 당당한 주부로서 정체성에 대한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 동영상으로 강의가 진행되므로 TV를 보는 것처럼 편안한 마음으로 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아이를 위한 좋은 세상 만들기, 위민넷과 함께 시작해보자.

유아·초등생 무료학습

엄마 공부가 끝나면 이젠 아이 차례. 위민넷 자녀교육은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학습지에 학원에 특기 교육까지 아이들 교육비 지출은 말 그대로 밑빠진 독에 물붓기다. 아이와 함께 시간도 보내고 학습에 효과도 있다면? 위민넷 유아교육은 0∼3세까지 아이를 위한 '육아정보마을'과 4∼7세 아동을 대상으로 한 플래시 학습놀이터 '놀이마을'로 구성되어 있다. 유아교육 프로그램은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해 영역별로 아이들의 창의력 키우기 학습을 진행한다. 아이와 무엇을 하며 놀까? 엄마랑 아기랑 함께하는 놀이방법을 동영상으로 소개하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자.

초등교육의 '디지털 그림 사전'은 영어, 한자, 인물 정보를 재미있는 그림 사전에서 찾을 수 있어 사전찾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흥미를 주는 프로그램이다. 1학년에서 6학년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과목별'교과서 요점정리'코너는 복습이나 예습에 도움을 주도록 구성된 내용이다. 아이가 학교 간 사이 슬쩍 본 후 아이의 숙제와 공부를 도와준다면 멋진 울엄마가 되는 것도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다. 이 교육과정이 모두 무료다.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모든 것이 공짜인 위민넷 교육프로그램에서 알찬 정보와 지식을 챙기는 것, 불황기에 지혜롭게 생활하는 방법이 아닐까?

김미량 위민넷 웹PD (women-net.ne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