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장. ⓒ뉴시스·여성신문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장. ⓒ뉴시스·여성신문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대통령이 말하는 공정과 상식이 진짜라면 범죄자 이명박씨를 사면하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 전 비대위원장은 21일 ‘뇌물 110억원 받은 범죄자를 풀어줄 순 없습니다’라는 제하의 입장문을 내고 “한 입으로 두 말하는 대통령이 되지 마시기 바란다. 한 가지라도 청년들이 좀 보고 배울 정치를 하셨으면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공정과 상식을 외치고 대통령이 된 분이, 원칙과 법치를 세운다며 화물연대 파업을 해산시킨 분이, 재임 중 110억원의 뇌물을 받은 범죄자 이명박씨를 사면하겠다고 한다”며 “이명박씨 사면은 절대 안 된다.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도, 국민께 사과하지도 않았고, 17년 형기의 8분의 1도 살지 않았고, 또 벌금 130억원 중 무려 82억원이나 내지 않고 버티고 있는 범죄자”라고 비판했다.

박 전 위원장은 “국민통합을 위해 사면을 한다는 건 어불성설”이라며 “대통령 자리를 본인 재산 늘리는데 이용한 파렴치한 범죄자는 풀어주고, 야당 대표는 근거도 없는 정황만 가지고 기어이 잡아가겠다고 탄압하는 국민통합도 있는지 모르겠다”고 꼬집었다.

이어 “여론조사를 보면 이 전 대통령의 특별사면에 반대하는 의견이 53%로 찬성 39%를 압도하고 있다. 국민 다수가 반대하는 사면이 국민통합이 된다는 것은 궤변일 뿐”이라면서 “재임 중 110억원의 뇌물을 받고 17년형을 선고받은 범죄자를 3년도 지나지 않아 사면해주는 것이 윤석열 대통령이 말해왔던 공정은 아닐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벌금 82억원을 납부하지도 않은 범죄자의 벌금을 면제해 주는 것도 상식에 맞지 않다”며 “이명박씨를 사면하면 벌금도 면제해야 한다. 이명박씨 사면은 뇌물 수수 범죄자에게 국가가 82억원을 가져다 바치는 것과 뭐가 다르나. 죄를 짓고도 반성도 하지 않는 사람을 풀어주는 것은 갈등과 혼란만 부추길 뿐”이라고 말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오는 27일 국무회의에서 연말 특별사면 명단을 확정할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